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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전기차가 5만대를 넘어 대중화 초입단계까지 진입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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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초보자 댓글 0건 | 조회 13회 작성일 25-04-29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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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페이 스케일업 연계 R&BD(연구개발·사업화) 성과 293억 원, 연구인력 현장 파견 50명, 상용화 기술지원 62건 등의 지원을 통해 연구성과 활용 기업의 기술성숙도(TRL)는 평균 6.3에서 7.5로 상승했다. 이에 따른 기업 비용 절감 효과 토니잉글리시 이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내연기관 차량처럼 원활하게 수소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도심 충전소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다. 최근 현대차가 상대적으로 설치에 제약이 적은 ‘고압 이동형 수소충전소’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도심 수소충전소 확충에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와 지자체 차원에서도 충전사업자의 도심 내 부지확보와 경영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세제혜택 등의 지원 정책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 수소산업 전문가는 “전국 관공서와 정부기관, 공기업 등에 최우선적으로 수소충전소를 설치한다면 도심 충전소 개수를 대폭 늘릴 수 있다”며, “도심 내 충전소가 확대되면, 수소전기차 고객들의 편의가 획기적으로 높아질 뿐 아니라 이용자 증가로 충전사업자들의 재무상태도 개선돼 충전소 확대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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