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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도 변해야 진짜 바뀐다”.. ‘착한 소비’ 동참 호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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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혹시나 댓글 0건 | 조회 6회 작성일 25-05-09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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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마사지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사는 가구가 10가구 중 7가구를 넘어서며, ‘마트에서 장보는 시대’는 사실상 끝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2030세대는 온라인 비중이 90%를 넘으며, 주 2~3회 구입도 5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소비 습관이 급속히 디지털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6일 발표한 ‘2024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구입한 가구는 72.3%로 전년(57.8%)보다 무려 14.5%포인트(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온라인으로는 전혀 구입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27.7%로, 1년 전(42.2%)보다 14.5%p 줄어드는 등 오프라인 단독 구매층은 급속히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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